스포츠

여친당구 전용인 포켓볼 룰을 익히어 여사친에게 점수 따봅시다

로이김 2021. 8. 22. 23:51
반응형

안녕하세요. 당구시리즈로 이야기를 진행중입니다.
지난시간에는 사구당구와 삼구당구에 대해서 살펴보았고
이번에는 여사친이나 여친당구 하기 좋은 포켓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연인끼리의 데이트나 친구들과의 모임때 당구장도 많이 갑니다.
예전에는 담배연기 자욱한 아저씨들의 공간이었다면 요즘에는 금연공간도 많이 생겼고
여자들도 쉽게 흥미를 느낄 포켓볼 다이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여친당구 전용인 포켓볼 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포켓볼은 8개의 볼로 게임하는것과 9개의 볼로 게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8볼을 가지고 게임들을 많이 하는데 포켓볼 규칙은 아래와 같습니다. 포켓볼 당구공의 구성은 1에서 7번공이 단색으로 되어있고, 9에서 15번공이 띠를 두른 줄무늬로 되어있고, 마지막으로 흰색의 큐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흰색 큐볼로 공들을 맞추어 구멍같이 생긴 포켓 안에 공을 넣는데, 만약 들어가는 공이 단색의 공이라면 앞으로 본인이 포켓에 넣어야 할 공이 단색의 공이 되는것이고, 줄무늬를 두른 공이 들어갔다면 앞으로 본인이 포켓에 넣어야할 공이 줄무늬 공이라고 아시면 됩니다. 본인의 공을 모두 다 포켓에 넣었다면 마지막에 8번째 공을 넣으면 이기는것으로 게임은 종료됩니다.


이때 게임 시작시 들어간공이 단색의 공일 경우 단색공의 시작은 단색공 7개를 포켓에 넣고 8번이라고 쓰여진 검은공을 포켓에 넣으면 이기는것이고, 반대로 줄무늬를 두른공이 들어갔을 때도 같은 방식으로 플레이 합니다.


내가 단색공으로 게임을 시작하였다면 상대방의 경기하는 사람은 줄무늬를 두른 공을 포켓에 넣어야 합니다.

만일 흰공으로 쳤는데 단색공과 줄무늬공 두개 모두 포켓에 들어갔을 때는 본인이 원하는 공을 선택하여 포켓에 넣으면 된답니다.


볼을 포켓에 넣었을 때 계속 게임을 플레이하면 되는데, 혹여 포켓에 넣지 못하거나 상대방 플레이어의 공을 넣었을 경우에는 차례가 변경되는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포켓볼규칙을 알아보실때 또 유념해야할것은 플레이할때 삼각플라스틱 같은것을 보셨을텐데요. 플레이 시작할때 삼각틀 안에 공들을 넣는 방식에 대해 알아볼 차례입니다. 삼각틀 안에 공들을 넣을때 단색의 공과 줄무늬를 두른 공을 번갈아 넣어주어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 흰색의 큐볼로 쳤을때 공들이 여러군데로 분산된답니다.
삼각틀안에 공을 배치할때는 포켓볼 규칙에서 가장 중요한 8번째 공은 3번째 줄 중앙에 배치시켜야 합니다.
공을 쳐도 안정적으로 8번째 공이 들어갈 확률이 가장 낮기때문입니다.

여친당구 포켓볼 할만 하지요?


이제 포켓볼 규칙중에 '프리볼'을 알아볼 차례인데요. '프리볼' 이라는 상황이 발생하게 된다면
플레이어가 원하는 위치에 흰공 즉 큐볼을 놓고 샷을 때릴 수 있답니다. 아래 내용을 읽어보시고 프리볼이 언제 나오는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흰공 즉 큐볼이 테이블 밖으로 떨어졌을때 ,
2. 플레이어의 옷이나 손으로 볼을 건드렸을때,
3. 큐대로 플레이어가 공을 두번 쳤을때,
4. 플레이어가 친 흰색 큐볼만 포켓에 들어갔을때 입니다.


이상 여친당구 인 포켓볼 룰을 알아보았습니다.
포켓볼 룰 잘 익혀두셨다가 맘에드는 여사친이나 여친당구 칠때
멋진 모습 보여주길 바랍니다.

 

 

반응형